책을 곁에 두는 삶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음식, 식단 관리 추천 내돈내산 후기1편_바밤 단호박, 마이너스 쉐이크, 샐러디 샐러드 본문

일상을 기록하다/오롯이 나만의 취향을 기록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음식, 식단 관리 추천 내돈내산 후기1편_바밤 단호박, 마이너스 쉐이크, 샐러디 샐러드

책읽는mm 2024. 9. 30. 18:15
728x90
반응형

출산을 하고 나면
바로 식단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운동도 하면
원래 몸무게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던 1인..^^;

그러나...
내 몸은 내 몸 같지 않았고,
온 몸에 힘도 없을 뿐만 아니라
구석구석 쑤시고
아프고
....

운동할 시간은 뭐...
어떻게든 시간을 낼 수는 있지만..

그 시간 내기도 어렵고,
시간이 나도
역시나 기력이 없어

결국은 운동을
할 수 없었고,

시간은 흘러 흘러
출산한지 1년이 지났다..^^

즉, 나는 운동 없이
식단만으로 산후 관리를 했는데,

다행히!! 1년만에!!
임신 전 몸무게로 돌아왔다.

만삭 여행 때 책읽는mm ㅎㅎ

막달까지
+27kg 증량하다 보니
임신 기간 동안 사진을
안찍었다😭😭
오랜만에 뒤적여 본 사진첩,
진짜 놀라운 내 모습!! 하하

산후 1년! 책읽는mm과 아기 ㅎㅎ

출산 하고 1년 후,
다시 돌아온
내 모습 ㅎㅎ

지금은 아기와 정말
사진을 많이
찍고 있다! 후훗!

이렇게 다시 내 모습으로 돌아오기까지,
식단을 하며 도움 받았던 음식과 제품을
기록해 본다.
(지금도 잘 먹고 있는 것들이다!)

1. 단호박이나 밤호박

호박이 붓기에 좋으니까,
호박 친구인 ㅎㅎ
단호박을 많이 먹었다.
그리고 지금도 즐겨 먹는다!

건강 식단,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단.호.박.최.고 ㅎㅎ

책읽는mm이 즐겨먹는 바밤 단호박

단호박을 직접 사서
씻고, 삶고, 씨를 긁어내고
해야 하는 이 과정이...

육아맘에게는
너무나 힘든 일이라는 것을...
직접 해보고 나서야 깨달았다..ㅜㅜ

그 과정을
다 삭제
시켜준.. 바밤 단호박을
알게 되었고!

지금까지
간편하게 단호박을 맛있게 먹고 있다! ㅎㅎ


전자렌지 용기에 담아서
해동 없이!

그저 전자렌지에 3분만
돌리면 완성! ㅎㅎ

든든한 한끼 최고..!
바밤 단호박 만세!

 
110g에 92kcal
좋다 좋아!
칼로리도 착함! ㅎㅎ


요렇게 접시에 담아서
마치
내가 직접 삶은 것처럼...^^
먹음직스럽쥬?!

아 한 개에 2-3조각이 들어 있는데
사진 속에는 2개 봉지를 뜯은 것! ㅎㅎ

혼자 먹을 때는 1개도 충분한 양이다!!

구황작물을 좋아하는 내 입맛에는
너무 맛있는 단호박! ㅎㅎ

원래 좋아하는 음식이라
지금까지 꾸준히 잘 먹고 있다!

바쁜 직장인, 워킹맘, 육아맘 모두에게
바밤 단호박
내돈내산 추천추천합니다..🩷

2. 쉐이크

육아를 하다 보면
정말.. 밥..내 밥을 챙겨 먹을 시간이 없다...

아기 밥(분유/이유식/우유 등)은 꼬박꼬박
잘 챙기는데
우리 엄마들은...

아기를 챙기고 나면...
먹을 힘도, 여유도 없다...😭😭

그런데 안 먹으면 또 아기를 돌볼 힘이 없으니
뭐라도 먹어야 하고, 힘을 내야 한다..

그래서 자주 손이 가는게
이런 쉐이크이다!

책읽는mm이 즐겨 마시는 마이너스 쉐이크

출산 전에도
원래 쉐이크를 잘 사서 먹었다.

저녁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기에 좋아서

정말 많은 브랜드의 쉐이크를 사서 먹어 봤다!

그동안 먹었던 쉐이크들만 따로 모아서
비교해보는 글도 올려 보고 싶네..?!

아무튼, 그래서,
쉐이크 매니아의 추천 쉐이크는?!

진짜 이건 찐찐찐 내돈내산 제일 추천템이다!

이렇게 맛있는 쉐이크는 없다고
쉐이크 많이 먹어 본 자의
이유있는 주장을 펼쳐 본다!!

마이너스 쉐이크 4가지 맛

마이너스 쉐이크는 총 4가지 맛이 있다.
밤라떼가 올해인가? 작년 말이었나?  
가장 최근 출시 된 것인데!

내 기준으로는
병아리콩 > 밤라떼 > 까만콩 > 초코프로틴

이렇게 맛있는 것 같다!

사실 4가지 맛 다 맛있다!!
제일 맛있는 것 하나만 뽑으라면
병아리콩!!! ㅎㅎ

마이너스 쉐이크의 대장이 바로 병아리콩이다!
“돌돌병”이라고 불린다.
돌고 돌아 병아리콩을 다시 주문하게 된다는 뜻이다 ㅎㅎ

인위적인 쉐이크 맛 NO,
느끼함 NO,
바삭바삭 씹히는 콜라겐팝 YES!
60g 용량&물만 부어도 맛있는 것 YES!

쉐이크 말고 다른 음식들로도
충분히 식단 관리 할 수 있다!

그런데 난 음식할 시간도, 체력도 없는
육아맘이라..ㅠㅠ

이렇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먹고
내 멘탈 관리가 필요했다.

이 쉐이크는 사실 공홈에서 사면 가격이 비싸다!
이 쉐이크를 만든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을 참고해서
공구 기간에 구매하면 괜찮다!
그래도 다른 쉐이크들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라는 후기도 있는데, 용량을 따져보면 적당한 것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 나는 내 입맛에 맞고, 즐겨 먹기에도 좋아서
공구 기간에 맞춰서 사먹는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이므로!

궁금하신 분들은 내 후기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후기도 참고해서 구매해 보시기를!

오늘 저녁도 난 이 쉐이크를 먹을 예정이다!
요즘 좀 잘 먹었더니
뱃살이 찐 거 같아서..
관리를 좀 해야한다..ㅜ_ㅜ 하하하

3. 샐러드

샐러드는 샐러디를
종종 시켜 먹었다!

요즘은 배달뿐만 아니라
매장으로도 샐러드를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샐러드 러버는 행복하다 ㅎㅎ


이런 샐러드 배달도
가격을 무시하지 못하니...

자주 먹지는 못해도..
배달 음식이 땡길 때

자극적인 음식을 먹느니...
샐러드로 건강을 챙겼다...

샐러디_비빔메밀면 샐러드

샐러디에서 추천하는 샐러드(1)
: 비빔메밀면 샐러드

고추장 비빔 드레싱을 곁들여서
휘휘 저어 먹으면 최고!
매콤 새콤 달콤, 시원한 메밀면이
입맛을 끌어 당겨 준다! ㅎㅎ

오이도, 양파도, 옥수수 알맹이도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좋다!
신선하고 맛있당! ㅎㅎ

밀가루보다 메밀면이
칼로리도 더 낮은 거..맞죠..?! ㅎㅎ


샐러디_로스트 닭다리살 샐러드

 샐러디에서 추천하는 샐러드(2)
: 로스트 닭다리살 샐러드

샐러드의 기본으뉴닭가슴살 샐러드
아닌가요? ㅎㅎ

이건 닭다리살 샐러드인데,
닭다리살을 구워서 더 맛있고
할라피뇨가 적당히 들어가 있어서
맛있게 맵다! ㅎㅎ

단호박, 토마토도 맛있고! 신선하다!

드레싱은 종류가 다양한데,
보통 발사믹을을 선택하는데,
이날은 크리미할라피뇨 드레싱을 선택했다!
생각보다 잘 어울렸다!

샐러디
샐러드는
조만간 먹어야겠다.

퇴근 길에 작성하는 티스토리...
이 글을 쓰다보니
배가 갑자기 더 고파졌다..

그러나

오늘
난..
쉐이크를 먹어야 한다..😭

모두들
맛 저녁 하시기를...^^






728x90
반응형